본문 바로가기

요리/간단요리

맛있고 간단한 깐풍기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깐풍기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에 포스팅 했던 칠리새우와 마찬가지로 깐풍기를 중국집에서 시켜먹으면 굉장히 비싸죠??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굉장히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닭다리살을 이용한 깐풍기를 만들어 볼게요! 전 개인적으로 탕수육 보다 깐풍기를 더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다음번엔 탕수육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재료 보여드릴게요.



재료

닭다리살 200g, 마늘1톨, 생강5g, 대파20g, 홍고추1개, 청고추1개 감자전분100g, 간장1T, 식초1T, 설탕1T, 물1T,, 후추1g, 소주&청주 1T, 달걀흰자 1T, 식용유 넉넉히



위의 재료들로 맛있는 깐풍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깐풍기 만드는 방법이 다양하지만 오늘은 더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침전전분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닭에 전부가루를 묻히는 형식으로 해서 튀기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까 따라해서 한번 만들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우선 완성된 깐풍기 사진을 보실게요~






원래는 소스가 거의 없이 하는게 정석인데, 오늘은 소스가 넉넉하게 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사실 정답이 없다고 생각해요, 전문가에게 대접하는게 아니라면 제가 혼자 먹을거라서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만들었어요! 여러분들도 본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

1.닭다리살 밑간 및 반죽


(1).닭다리살 손질- 닭다리살만 따로 파는것을 따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지만 뼈가 붙어있는 닭 다리를 구매하셔서 직접 발골을 해보시는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귀찮으신 분들은 닭다리살만 사셔서 정사각형 모양으로 3x3cm로 재단 해주세요! 해보니까 이 크기가 적당했어요! 이 크기보다 작으면 볼품없고 이 크기보다 크면 너무크고 덜익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3x3cm로 재단 해줍니다!



(2)닭다리살 밑간- 닭다리살의 재단이 마무리 되었으면, 간장과 후추,청주 그리고 달걀 흰자를 넣어 닭고기에 미리 밑간을 해주세요! 달걀 흰자를 넣는 이유는 튀김이 더 풍성해지고 폭신하게 하기 위해서 넣습니다! 이렇게 밑간을 해두세요!



(3)튀김 반죽하기- 밑간을 10분 이상 시켜준 뒤 전분가루를 닭다리 양의 절반이나 2/3을 넣어주세요! 사실 반죽하는 작업은 튀기기 직전에 하는거라서 재료손질이 끝나면 해주셔야해요!

이따가 다시 말씀 드릴게요!




2.야채손질, (소스류)



(1) 소스 야채손질- 여기서 부턴 간단합니다! 마늘,파는 입자감 있게 다져주세요! 생강도 다져주시는데, 너무 입자가 크면 매울 수 있어서 생강만 곱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파,마늘,생강으로 소스야채 끝입니다! 간단하죠?



(2)소스 만들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져놓은 파,마늘,생강 을 넣고 볶아주세요, 향이 올라오면 간장1T, 식초1T, 물1T, 설탕1T 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아직 튀김을 튀기지 않았으니까 이렇게 까지만 준비한 뒤 가스불을 꺼주시고 대기 해주시면 됩니다!



3.닭 튀기기


(1) 밑간된 닭고기에 전분가루를 넣어주시고, 튀김기름 온도를 175도로 준비 해주세요!!

준비 되셨다면 반죽된 닭고기를 기름에 튀겨주세요~~ 닭고기 크기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노릇노릇하게 튀겨졌으면 완성 입니다!



4.마무리 단계


닭고기가 튀겨졌다면 준비된 소스를 다시 끓여줍니다! 소스를 끓여주시는데, 소스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게 졸여주세요, 반정도 양으로 졸여주시면 간이 딱 맞아요!

반으로 줄어든 소스에 튀겨놓은 닭튀김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시고 접시에 담아주시면 완성입니다!! 


닭고기 밑간을 적정히 해주셨고, 소스와 잘 버무려 주셨다면 맛있는 깐풍기를 맛보실 수 있을거에요! 꼭 이 레시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요리 > 간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지라이식 라면  (3) 2020.03.03
백종원 볶음라면  (0) 2020.02.24
까르보 불닭볶음면 맛있게 먹는법  (0) 2020.02.15
새우캐찹볶음 (중식)  (0) 2020.02.11
빠스 고구마 (중식) 고구마맛탕  (0)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