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단요리

명절에 남은 요리 응용하기!! (불고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요남입니다!!
오늘은 명절 때 남은 음식을 응용해서 요리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희 집은 명절에 소 불고기를 먹는데요 매번 같은 불고기.. 맛있긴 하지만 질리더라고요 불고기를 이용한 불고기 덮밥입니다! 바로 시작해 볼게요!

 

 

 

 

집에 있던 불고기!! 이걸 응용해서 덮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불고기, 밥, 달걀, 대파 또는 쪽파,

이정도 재료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쪽파 대신에 대파를 사용 할게요! (쪽파가 향이 더 좋아요!) 할머니께서 보내주신 유기농 대파에요.

잘 먹겠습니다 할머니~

 

 

 

 

불고기용 고기라서 지방하고 살이 고르게 있어서 식용유를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고기를 반쯤 익혀주시고 물을 부워주세요!!

 

 

 

 

이렇게 자박자박하게 물을 부워 주세요!!

이때 간을 보시고 싱거면 간장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계란을 넣을거에요!)

 

 

 

 

계란을 넣었어요! 이때 포인트는 흰자와 노른자가 완전히 섞이지 않게 풀어주는 거에요!

저렇게 하니까 더 느낌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계란을 넣고 파를 바로 넣어주세요! 쪽파일 경우에는 거의 마지막에 넣으셔도 되는데 대파는 입자가 커서 익지 않으면 매운맛이 너무 강해요!! 그래서 저는 계란을 넣고 거의 동시에 넣었습니다!!

 

중요!!
계란을 완전히 익히면 재미없습니다! 70~80%만 익혀주세요.

일찍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네! 맞습니다 일식 덮밥과 유사하죠??

 

 

 

 

접시에 밥을 퍼서 준비 해주시고 (밥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ㅎㅎ)

밥위에 전체적으로 덮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먹어보겠습니다~ 

 

 

 

 

 

 

 

 

덮밥 내부의 모습이에요! 촉촉해 보이지 않나요??

(정말 맛있었어요!)

 

 

 

 

 

 

아~~ 입 벌리세용

오늘 저의 간단한 요리 어떻게 보셨나요~? 집에서 꼭 만들어 보세요!

최대한 간단하게 보여드리고자 해서 생략한 부분도 있었는데요, 블로그를 작성 하는 제가 봐도 부족함이 보이네요.

더욱 발전 하겠습니당!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요리 > 간단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칠리새우 만들기 (중식)  (0) 2020.02.09
카레크림 리조또 만들기  (0) 2020.02.07
연두부 튀김 만들기 (일식)  (0) 2020.02.06
팟타이 만들기  (0) 2020.02.05
카페모카를 집에서 만든다고?? (야매)  (0) 202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