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도움되는 일상 정보

갱년기 증상 30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품연구소입니다. 오늘은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중년의 여성이라면 갱년기를 피해갈 수 없는데요, 갱년기란 여성 호르몬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를 폐경이라 하며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져 생리가 멈추은 현상입니다. 폐경은 대체로 1년 동안 생리가 없을 때 진단하는데, 보통 여성 갱년기 나이 40~50대에 시작되어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증상을 미리 알아두면 발생했을 때 현명한 대처가 가능하니 집중해서 봐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스트레스와,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한 40대 이전의 조기 폐경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흔한 증상으로는 얼굴 화끈거림과, 수면장애, 우울증, 공황장애, 무기력 등이 있습니다. 여성만 갱년기에 걸리는 줄 아는 분들이 게시는데요, 남자들에게도 올 수 있는 것이 바로 갱년기입니다. 남성의 경우 근육량 감소, 발기부전, 체력 감소 등이 가장 큰 증상입니다. 남성 분들에게 찾아오는 경우는 흔하진 않으며, 여성에게 주로 발생됩니다, 또한 위와 같은 증상이 없고 무증상으로 갱년기를 보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제 갱년기 증상 3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1. 건망증

2. 안면홍조

3. 불면증

4. 질 건조증

5. 요실금

6. 생리 안 하는 증상

7. 뼈와 관절 쇄퇘

8. 땀의 양 증가

9. 우울증

10. 손 발 저림 현상

11. 성욕 감퇴

12. 호흡장애

13. 예민반응

14. 불안함과 초조함

15. 어지러움증

 

 

16. 수면 중 심한 코골이

17. 이유 모를 짜증 발생

18. 소화불량

19. 집중력 저하

20. 탈모

21. 체중 증가

22. 가려움증

23. 잇몸질환

24. 골다공증

25. 체취 변화

26. 기억력 감소

27. 두통

28. 유방통

29. 혓바닥 작열감

30. 자신감 위축

 

 

갱년기 극복 방법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는데요. 특히 갱년기 때 스트레스는 너무도 타격이 크기 때문에 여가 생활을 즐기면서 생활의 활력을 찾아주는 방법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또 감정 기복이 매우 심해지기 때문에 사소한 것에 화와 짜증이 많은데요, 이를 이해하고 주변분들과 함께 대화를 나눈다면 갱년기 증상 회복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효과가 좋은 음식은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입니다. 석류와 검은콩, 두부 등에는 여성 갱년기 나이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칼슘이 들어있는 우유와 멸치 그리고 감정 기복에 좋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주는 비타민 B군과 안면홍조와 혈관 건강에 도움되는 비타민E(토코페롤) 성분을 함께 섭취하신다면 여성 갱년기 대처를 확실히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